조덕경 기자
개최 이례 첫 여자 청소년 선수 참가
2023년 제27회 춘천시 청소년 길거리 농구대회가 6월 11일(일) 춘천시 호반체육관에서 개최하였다
‘제27회 춘천시 청소년 길거리 농구대회’가 지난 11일 춘천시 호반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춘천시가 주최하고 춘천YMCA와 국제와이즈멘 춘천감마클럽이 공동 주관하고 국제와이즈멘 강원지방과 춘천시교육지원청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에는 고등부 8팀, 중등부 10팀 청소년 70여명이 참여하였고, 토너먼트 경기와 3점 슛 이벤트 및 축하공연(청소년 댄스 동아리 블랙홀, 천궁)이 진행이 되었다.
이번 대회는 춘천시 청소년 길거리 농구대회 역사상 처음으로 여자 청소년들이 참가하였다.
강원중학교 이수아 선수는 “혼성으로 팀을 꾸려 출전해서 새롭고 재밌었어요. 이런 체육대회 행사가 많았으면 좋겠어요. 저는 내년에도 참가하려고요”라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수아 선수가 속한 팀은 중등부에서 준우승을 거머쥐었으며, 3점 슛 이벤트에서도 2등을 차지하였다.
대회는 고등부에 ‘너무 쉬운 거 아니냐’ 팀과 중등부에 ‘더 키움’ 팀이 각각 우승을 차지하였으며, 고등부 ‘춘천고’ 팀과 중등부 ‘ 쪼꼬미’ 팀이 각각 준우승을 차지하고 고등부 ‘Defence’ 팀과 중등부 ‘우리동네’ 팀이 각각 3위를 수상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출처 : 신아일보(http://www.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