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경규 기자

[진주=뉴시스]진주YMCA, 늘품장학회 장학금 전달식.(사진=진주YMCA 제공).2024.12.22.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YMCA와 늘품장학회, 진주YMCA 청소년위원회는 진주YMCA 2층에서 '청소년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는 진주YMCA 김병용 이사장과 회원, 늘품장학회 박한철 회장과 회원, 진주YMCA 청소년위원회 박종림 위원장과 위원 등 40여명이 참석해 청소년장학생으로 선발된 7명에게 장학증서와 각 100만원씩, 총 6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학금 전달은 올해 3회째로 관내 청소년을 발굴해 장학생을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계획이다.
진주YMCA는 1947년 창립해 사랑과 희생에 입각한 생활을 바탕으로 교파, 정당, 신앙, 인종, 성별에 차별없이 생태·환경·평화·봉사 및 기타 필요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늘품장학회는 진주 경진고등학교 졸업생들이 만든 장학회로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건강한 사회적 주체로 성장하고 행복한 삶과 더 나은 세상을 위해 지원을 하고 있다.

[진주=뉴시스]진주시체육회, 따뜻한 사랑나눔 확산.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시체육회 지역사회 공헌사업 실천
진주시체육회는 지역사회의 소외계층과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지역사회 공헌사업’을 통해 나눔문화를 확산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체육회로써의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시체육회는 지역내 공동생활가정 5개소와 보훈단체 3개소, 장애시설 1개소를 대상으로 생필품을 지원했으며 학교 운동부 선수 등 취약계층 개인 22명에게 생활비 및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총 2500여만원 상당의 나눔 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지원은 진주시체육회의 자체 예산으로 진행됐으며, 지역사회 내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나누고 나눔의 분위기를 확산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지난해에도 진주시체육회는 지역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1700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지원하며 지역사회공헌사업의 연속성을 유지하였다.
◎공감언론 뉴시스jkgyu@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