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CBS 유상원 아나운서
16일 선린대 풋살구장서 개최고등부 '네오하이스트'·중등부 '드림FC' 각각 우승
포항YMCA가 주관하고 포항시가 주최하는 '제24회 포항시장배 청소년 풋살대회'가 16일 선린대학교 풋살구장에서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포항YMCA 제공
포항YMCA(이사장 김민규)가 주관하고 포항시가 주최하는 '제24회 포항시장배 청소년 풋살대회'가 지난 16일 선린대학교 풋살구장에서 중·고등학생 동아리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대회 우승은 고등부 네아하이스트(연합팀)와 중등부 드림FC(연합팀)이 차지했으며, 준우승은 고등부 FS오짬(연합팀), 중등부 영건FC(영신중)이, 3위는 고등부 아주스틸러스(포철공고)와 중등부 제철16팀(포항제철중)이 각각 차지했다.
MVP로는 우승팀 소속의 유정우 학생(중등부)과 박준우 학생(고등부)이 선정됐다.
대회에는 중등부 9팀, 고등부 10팀, 총 19개 팀이 참가해 조별 예선리그를 거친 후 6강과 4강 변형리그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포항풋살연맹이 심판진을 배치해 공정한 경기 운영을 도왔다.
대회 우승은 고등부 네아하이스트(연합팀)와 중등부 드림FC(연합팀)이 차지했으며, 준우승은 고등부 FS오짬(연합팀), 중등부 영건FC(영신중)이, 3위는 고등부 아주스틸러스(포철공고)와 중등부 제철16팀(포항제철중)이 각각 차지했다. 포항YMCA 제공
선린대학교 YMCA 동아리의 학생들이 자원봉사 진행요원으로 활약했으며, MJC댄스팀 만장크루가 축하공연을 펼쳤다.
특히, 대회에서는 국제와이즈멘 포항클럽(회장 박용준) 회원들이 학생들에게 어묵 간식을 무료로 제공하고, 미소자장면 봉사회(회장 오태필)는 자장면으로 점심 제공하는 등 지역사회 단체들의 적극적으로 협력했다.
참가 학생은 "풋살대회를 통해 다양한 동아리 친구들과 교류하며 우정을 쌓고, 선의의 경쟁 속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며 "의미 있는 행사를 마련한 포항YMCA에 감사드린다"며 소감을 전했습니다.
포항YMCA 김민규 이사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학업과 입시로 쌓인 스트레스를 잠시나마 해소하고, 청소년들이 스포츠 정신을 바탕으로 협동심과 팀워크를 배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대회에서는 국제와이즈멘 포항클럽(회장 박용준) 회원들이 학생들에게 어묵 간식을 무료로 제공하고, 미소자장면 봉사회(회장 오태필)는 자장면으로 점심 제공하는 등 지역사회 단체들의 적극적으로 협력했다. 포항YMCA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