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CBS 김한영 기자
제44대 강행옥 이사장·제25대 문기전 사무총장 이임식도 함께 개최
광주YMCA 제공
광주 YMCA 제45대 이사장에 나일도 전 국제로타리 3710지구 총재가 취임했다.
26일 광주YMCA에 따르면 광주YMCA는 이날 오후 5시 광주YMCA 무진관에서 이사장·사무총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1부에서는 찬송과 기도, 성경봉독, 말씀, 축도 등이 진행되며 2부에서는 내빈소개, 권면의 말씀, 축사, 제44·45대 이사장 이·취임식, 제25·26대 사무총장 이·취임식, 기념사진 촬영 등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제45대 광주 YMCA 이사장으로 취임하는 나일도 신임 이사장은 법무부 광주지방교정청 교정협의회 회장과 한국전기공사협회 중앙회 감사, 국제로타리 3710지구 총재 등을 역임했다.
나 신임 이사장은 현재 전남전기공사협회 전남지회 장학회 이사와 국제로타리 한국청소년연합회 이사, ㈜푸른기업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제26대 광주 YMCA 사무총장으로 취임하는 이운기 신임 사무총장은 한국YMCA 정간사와 나주시청소년수련관·나주학생독립운동기념관 관장, 광주 서구문화센터·서구청소년수련관장, 광주YMCA 금남로본관 관장 등을 지냈다.
이 신임 사무총장은 현재 광주지속가능발전협의회 공동회장과 광주지역에너지전환네트워크 공동대표, 광주청소년정책연대와 광주교육시민연대 상임대표 등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