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상원 아나운서
9~10일 하이원리조트에서, 포항YMCA 청소년 14명과 지도자 3명 참가
포항YMCA는 지난 9~10일 강원도 정선 하이원 스키리조트에서 개최된 YMCA연합 청소년 스키캠프에 참가했다. 포항YMCA 제공
포항YMCA(김민규 이사장)는 지난 9일과 10일 이틀간 강원도 정선에 있는 하이원 스키리조트에서 개최된 YMCA연합 청소년 스키캠프에 참가했다.
이번 YMCA연합 청소년 스키캠프에는 세종YMCA, 구미YMCA, 거창YMCA, 마산YMCA, 포항YMCA 5개 지역에서 청소년 93명, 지도자 14명 등 총 107명이 참가했으며, 포항YMCA에서는 청소년 14명과 지도자 3명이 참가했다.
이번 캠프는 건전한 겨울방학 스포츠 활동을 통해 학업으로 지쳐있는 청소년들에게 지‧덕‧체의 균형 있는 성장을 도모하고 협동심과 도전정신, 승부욕, 성취감 등을 바탕으로 한 바람직한 여가문화의 모범을 제시했다.
포항YMCA에서는 청소년 14명과 지도자 3명이 참가하였다. 포항YMCA 제공
캠프 총괄리더인 세종YMCA 이주봉 사무총장의 전체 오리엔테이션과 거창YMCA 허빈 간사의 스키 이론교육이 진행됐고, 스키복과 고글, 스키 플레이트와 헬멧을 대여 및 지급해 평균 1:7을 기본으로 초보 7개조, 초급 4개조, 중급 2개조로 나누어 레벨별로 스키강습을 진행했다.
스키캠프에 처음 참여한 포항YMCA의 청소년들은 "조금 춥긴했지만, 스키장에서 원 없이 눈을 많이 보았고, 선생님들이 잘 가르쳐 주어서 스키 실력이 많이 늘었다"며 "스키캠프를 더 자주하면 좋겠다. 또 오고싶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YMCA는 2월 14일부터 16일까지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겨울방학 스키캠프'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