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병일 기자
주민자치 위원들 간 소통·화합 프로그램 진행
▲ 진주시는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1박2일 동안 전라남도 순천, 여수 일원에서 주민자치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진주시
진주시는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1박2일 동안 전라남도 순천, 여수 일원에서 주민자치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진주시가 주최하고 진주YMCA가 주관하는 이번 워크숍에는 29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의 주민자치위원장 및 간사 등 60여명이 참석해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주민자치 역량 및 결속력 강화 시간을 가졌다.
1일차는 순천만정원 견학과 순천YMCA 김석 사무총장의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 에듀플랜 박수정 대표의 리더십교육, YM기획 박상태 대표의 주민자치 위원들 간 소통과 화합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2일차에는 여수시 중앙동 주민자치회를 방문해 운영 전반에 관한 현황과 우수사례를 청취하고 주민자치 활성화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진 후, 향일암을 견학하는 것으로 워크숍 일정을 마무리했다.
진주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김흥수 회장은 “주민자치 위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위원 간의 결속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기쁘고, 이번 워크숍으로 진주시 주민자치가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는 주민자치 역량강화를 위해 주민자치 교육 및 워크숍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배병일기자
출처 : 경남도민신문(http://www.gndom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