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평택대 제2피어선빌딩 연회장에서 오중근 제17대 평택YMCA 이사장(오른쪽)이 이임하는 박종승 16대 이사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안노연기자
평택YMCA는 11일 평택대 제2피어선빌딩 6층 연회장에서 제17대 이사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를 통해 박종승 16대 이사장이 이임하고 17대 이사장으로 오중근 백송의료재단 굿모닝병원 이사가 취임했다.
행사는 감사 예배를 시작으로 박 이임 이사장의 활동 영상 시청, 이임사, 감사패 전달, 취임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YMCA 관계자를 비롯해 정장선 평택시장과 유승영 시의장 및 시의원, 이동현 평택대 총장, 이보선 평택문화원장, 이동훈 평택시발전협의회장, 고희자 지영희기념사업회장 등 지역 내 기관·단체장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박 이임 이사장은 “이제 평택YMCA는 단순한 시민단체가 아닌 시민의 공적 기관으로서 지역사회에 대한 무한한 책임을 갖고 있음을 잊어선 안 될 것”이라며 “청소년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과 선교 단체로서 책임을 다하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오 신임 이사장은 “YMCA를 비롯한 지역의 시민사회단체가 서로 유기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시민이 행복한 지역사회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긍정적인 방법을 함께 모색하게 되길 바란다”며 “우리가 살고있는 평택시의 미래를 위해 지금 무엇을 해야 하는지 어떻게 발전해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사회 공동체에 기여할 것인지 함께 고민하고 실천하는 YMCA가 되도록 많은 조언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오 이사장은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장, 지영희기념사업회장, 평택문화원 부원장 및 평택학연구소장, 평택박물관연구소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평택시협의회 수석부회장, 평택시충청향우회 연합회장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