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성일 기자
포항YMCA가 22일 포항중앙아트홀에서 ‘2024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교육’을 실시했다.
포항YMCA(이사장 김민규)가 22일 포항중앙아트홀에서 공익형 노인 일자리 참여자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교통안전교육, 계절성 안전교육, 노인 일자리 직무활동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노인 일자리 전담수행기관인 포항YMCA는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하게 노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근린공원 환경지킴이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김민규 이사장은 “어르신들이 활발한 사회활동을 통해 삶의 활력과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며 “어르신들의 건강이 가장 중요한 만큼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포항YMCA가 22일 포항중앙아트홀에서 ‘2024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 참가한 한 어르신은 “오늘 교육받은 것을 잊지 않고 명심해 팀원들에게 다시 한번 안전에 대한 유의사항을 잘 전달하고 실천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항YMCA는 ‘지역사회에 희망을 청소년들에게 미래를’이란 슬로건 아래 청소년과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특히 노인 일자리사업 뿐만 아니라 청소년사업, 시민사업, 복지사업 등 사업영역을 더욱 확대해 지역사회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출처 : 경북일보(http://www.kyongbu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