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선 기자
KB-YMCA 폴라리스+ 24·25기

포항YMCA은 ‘대학생경제금융교육봉사단 폴라리스+24기·25기’를 운영한다. 사진=포항YMCA 제공
포항YMCA은 ‘대학생경제금융교육봉사단 폴라리스+24기·25기’를 운영한다. 지난달부터 시작된 이 봉사단은 내년 2월까지 진행된다.
대학생경제금융교육봉사단은 KB의 지원을 받아 대학생들에게 장학금 지원하고, 금융경제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에게는 올바른 경제의식함양 및 경제가치관을 지닌 합리적 소비자로 육성함을 목적으로 한다.
전체 15개 지역 150명 대학생을 선발하는 KB-YMCA 폴라리스+는 지역별 전형 상·하반기 각 10명의 포항지역 대학생들로 이뤄진다. KB금융재단 천안연수원에서 발대식 및 교육을 이수 후 청소년들에게 ‘찾아가는 금융경제교육’을 진행한다.
교육방법은 초등학교 늘봄교실, 마을 돌봄터, 지역아동센터 등 지역의 초등 저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인 1조씩 5개조로 편성해 진행된다. 교육 프로그램은 ‘화폐가 태어났어요’를 시작으로 모두 8회로 편성됐다.
한편 포항YMCA는 ‘지역사회에 희망을, 청소년들에게 미래를, 청년에게 기회를’이란 표어 아래 청소년과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청소년사업 뿐만 아니라 시민사업, 복지사업, 노인일자리, 청소년쉼터, 마을돌봄터, 아이누리센터 등 사업영역을 더욱 확대하고 있다.
출처 : 경북도민일보(http://www.hidom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