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수진 기자
- 한동해해양관광레저협동조합, 대한RC요트협회, 포항시RC요트협회와 협력 -
포항YMCA(이사장 김경범)는 지난 3월 25일 포항YMCA 4층 회의실에서 한동해양관광레저협동조합(김은희 대표), 대한RC요트협회(김상석 대표), 포항시RC요트협회(이채규 대표)와 함께 “청소년 해양레저 및 해양교육 프로그램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해양레저 활동 및 해양안전 교육을 공동으로 기획·운영하여, 청소년의 해양안전 의식을 높이고, 해양레저 활동을 활성화하는 것을 주요 목적으로 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4개 단체는 △청소년 대상 해양교육 프로그램의 기획 및 운영 △참가자 모집 및 홍보 △해양레저 장비 제공 △전문 강사진 배치 △응급조치 및 안전교육 △행정적·실무적 협력 등을 상호 협력하여 수행하기로 하였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실제로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해양교육의 장을 마련하고, 지역사회 내 해양문화 확산을 도모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협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무선조종(RC)요트 체험은 사람이 탑승하지 않은 소형 요트를 무선으로 조종하며, 바람의 원리를 이용해 항해하는 과학적 해양스포츠다. 청소년들이 해양의 원리를 직접 체험하고, 물리·환경 등 과학적 지식을 실생활과 연결해 배울 수 있는 유익한 교육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다.
김경범 포항YMCA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포항은 해양레저 활동이 활발한 도시로, 청소년들이 해양을 즐기고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해양레저 문화 확산과 더불어 청소년들의 안전의식과 리더십이 함께 자라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협약에 따라 포항YMCA와 3개 단체는 오는 5월 5일부터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RC요트 체험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출처 : 대경일보(https://www.dkilbo.com)